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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지금

AI를 활용한 메타버스와 로블록스(Roblox)의 접목

by 아카덱스 2022.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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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와 로블록스(Roblox)의 미래

Roblox Corporation은 최근 "창조를 자유화"하고 "모든 Roblox 사용자를 개발자로 전환"할 의도를 발표했다고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Nick Tornow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말했다.

Roblox에 포함된 게임 엔진인 Roblox Studio는 이미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개발의 문을 열어주었다. 현재 매우 인기 있는 샌드박스에서 가장 선호하는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 유저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하지만 한 가지 큰 장벽은 특히 Roblox의 젊은 플레이어들과 결합될 때 복잡한 기술인 코딩이었다. Roblox Corporation은 그 장벽을 낮출 계획을 하고있다한다.

 

Roblox Studio의 책임자인 Stephano Corazza는 "AI가 생성 과정을 어떻게 바꿀지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었다"고 말한다.

"우리가 생각한것은 수학자들을 위한 계산기와 조금 비슷하다." 계산기가 처음 도입되었을 때, 사람들은 수학자들을 쓸모없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발명은 수학자들이 더 대담하고, 더 이상 계산의 핵심에 수렁에 빠지지 않도록 문을 열었다는 것이다.

이것이 Roblox Studio가 제작자에게 원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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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lox Studio 인공지능 AI

AI는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도구인 제작자를 위한 지름길 역할을 할 것이다.

 

이제 AI로 에셋에대한 아이디어나 컨셉 아트를 테스트할 수 있는 게임세계로 가져오는 더 빠른 방법을 구축하고  개발 블로그에 설명된 이러한 도구의 한 버전(새 탭에서 열림)을 사용하면 자연어로 필요한 것을 작성할 수 있으며, 엔진은 당신을 위해 에셋을 준비해줄것이다.

 

예를 들어, 제작자는 '숲, 강, 중간에 큰 바위가 있는 장면'을 입력하면, Roblox Studio는 그 설명에 맞는 장면을 생성하여 준다.

개발자들이 이전에 수년간의 교육과 전문 지식이 필요한 것들을 자동화하는 도구를 만드는 것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2년에 Epic Games는 언리얼 엔진 4(UE4)의 큰 혁신 중 하나인 블루프린트라는 도구를 공개했다.

블루프린트를 사용하면 한 줄의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었고, 작업 블록을 정렬하고 함께 연결하면 복잡한 동작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총 모드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입자 효과, 음향 효과 및 총알 발사체를 생성한다'라는 블루프린트를 추가할 수 있었다. 이것은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기술 예술가 사이에 더 사이가 좁혀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게임 개발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뛰어들고 시도해 하도록 장려했다.

블루프린트는 창의성을 육성했고, 프로그래머 일자리를 뺏긴커녕, 새로운 세대의 게임 개발자들이 프로토타입과 게임을 만들 수 있게 했다. 덕분에 2012년, 더 많은 제작자를 게임 엔진으로 데려오기 위해 에픽에게 훌륭하게 작용했다.

 

Roblox Studio는 새로운 AI 덕분에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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